원래 Vulca라는 사람이 만든 최신 원본은 InfoCompte v2.1 버전인데, 그것을 내가 가져다가 번역하고 한국에 맞게 수정해 이 블로그에 올렸었다. (아래 InfoCompte v2.1 Rev#1 ~ Rev#5까지 올렸던 게시물들 참조)

 

그런데, 내가 모르는 사이에 외국에서도 Fim(Fimbulvetr)이라는 사람이 나랑 비슷한 짓을 했었나보다. 독일사람인 듯 한데, 원본 버전을 가져다가 자기 입맛대로 수정, 발전시키면서 새로 버전을 1.0부터 올리기 시작해서 현재 1.3.10 버전까지 만든 것 같다.

 

그것을 BERNARD라는 한국사람이 가져다가 또 번역을 해서 1.3.10.k 버전으로 오게임 게시판에다 올렸다.

 

원본 버전과 비교해 볼 때, 색상이 화려하고 또 행성별 상세정보(건물, 연구, 방어시설 페이지에서)도 보여주는 등 썩 좋아졌다. 그래프에 한국어 표시도 문제없이 되는 듯하고... 또 태양광 인공위성을 고정 점수로 추가 표시한 점도 나름 훌륭한 듯 하다.

 

그래서 이것을 가져다 또 내 입맛대로 바꿔봤다. 내 스킨 및 오게임 스크립트와 함께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서 테이블 폭 등을 수정하고, 날짜를 한국 날짜 기준으로 바꿨고, 한국 서버에만 적용할 수 있도록 불필요한 부분을 모두 없앴다. 번역이 좀 이상한 부분도 매끄럽게 고쳤다. 또 이번에 바뀐 kr.ogame.de 도메인에서 동작되도록 수정한 것은 물론이다. 또, 오게임 브라우저와 연동하면 기본 정보 이외의 쿠키를 사용하지 못하므로 쿠키로 저장하던 부분을 환경설정으로 저장하도록 바꿨다.

 

그리고 버전을 어떻게 부여할 지 생각해보다가... 그냥 기존 버전과 구분하는 의미로 1.3.10.k Rev#1로 올리기로 했다.

 

(첨부파일 업데이트: 2009-05-22 23:48)



infocompte_kor_1d_thermidor.user.js (82 KB) 다운로드






Posted by 떼르미
,


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Please Enable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