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쯤부터였을 것이다.


중국 유저 하나가 몇 분 간격으로 계속해서 우리 동맹 요새로

보병 병사 1명, 또는 투석기 1기, 또는 궁병 1명... 이런 식으로 계속해서 공격해 오는 것이었다.


그 정도에 요새가 뚫릴 리는 없으니 무슨 상관이랴, 했지만 그건 오산이었다.

요새는 뚫리지 않았지만 그 대신 어마어마한 렉이 발생했다.

몇 초 간격으로 터치도 안되고 반응도 없어지는 상황이 계속해서 생기는 것.

아마도 그걸 알고 악용한(어뷰징) 것이 틀림 없겠지. ㄱㅅㄲ


그런 인내심의 한계를 시험하는 상황은 하루 이틀에 그치지 않고 계속되었고...

그래서 지난 주말에 바로 신고를 했다. 버그 신고를.


버그 신고 해봤자 버그가 바로 고쳐질 리는 없으니 장시간 좀 더 고생을 하겠구나 싶었다.

아니나 다를까 그 ㄱㅅㄲ는 그날 이후 지금 이 순간까지도 계속해서 그딴 저질 공격을 계속하고 있다.


黑暗騎士 이 썩을 놈.


아마도 틀림없이 PC 블루스택으로 접속해서 매크로로 반복 동작을 하는 것일 게다.

매크로...

키보드와 마우스의 제스처를 기록해뒀다가 그대로 반복 시행하는 게임 해킹계의 고전 수법.

사실 이건 해킹이라고 하기도 뭣한 수준이고, 걍 "매크로 사용"이라는, 하지 말아야 할 나쁜 짓 범주로 분류된다.


매크로 사용 자체야 게임의 편의성을 위해 굳이 금지하거나 할 필요까지는 없겠지만

이것이 지금 게임처럼 버그를 악용해 타인의 정상적인 플레이를 방해하는 행위로까지 발전하게 되면

심각한 문제가 된다. 이 정도면 제재해야 하는 수준이 아니라 할 수 없다.


들어보니 우리 동맹뿐만 아니라 기타 그 중국 동맹과 적대 관계에 있는 거의 모든 동맹들이

똑같은 버그 악용 공격을 당하고 있는 것으로 보였다.



그래서,

또 신고했다.


이번에는 조금 더 길게, 이미지까지 첨부해서.

물론 아직까지 어떤 녀석이 나쁜 짓을 했는지까지 콕 찍어 일러바치지는 않았다.




이렇게.

이 느려터진 FlareGames에서는 이 문제를 심각하게 받아들일까, 과연?






Posted by 떼르미
,


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Please Enable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