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앱을 개발하여 배포를 하려면 공식 앱 스토어에 등록하거나 

내부 배포 패키지(IPA)로 만들어 기업 내 자체 앱 스토어 또는 웹 서버 등에 배포하는 방법,

둘 중 하나의 방법을 써야 하는데 대부분 일단은 공식 앱 스토어에 등록하는 방법을 생각한다.


여기서 문제는, 공식 앱 스토어에 등록하기 위한 조건이 생각보다 까다롭다는 것인데,

게임과 같은 일반 B2C 대상의 범용 앱이 아니라 기업 내부 직원 전용 앱인 경우 

대부분 앱 스토어 등록을 거부당하게 된다.

(물론 편법으로, 외부 일반인들도 가입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식으로 쓰면 

- 실제로는 그렇지 않더라도 - 등록될 수도 있긴 하지만...)



등록 거부 시 이런 메일을 받게 된다.



이처럼 등록을 거부당하거나, 혹은 애당초 외부 일반인이 사용할 수 없는 기업 내부 전용 앱인 경우 

기업 내 배포로 진행해야 하는데,

이 때 필요한 것이 Apple Developer Enterprise Program이고,



https://developer.apple.com/programs/enterprise/



위 사이트에서 새 Apple ID를 생성해서(기존 ID로는 아마 안될 것이다) 가입/결제(연간 $299)를 하고 나면

결제 2주 후부터 In House Distribution이 가능한 Provisioning Profile을 생성할 수 있어서,

그제서야 iOS 앱을 IPA 파일 형태로 패키징하여 기업 내 배포가 가능해 진다.


2주가 되기 전에는 위 그림처럼 In House 항목이 활성화되지 않는다.



이후 iOS Production(Distribution) 인증서를 위 신규 생성 계정에서 발급/사용해야 하고,

제3자(보통 협력업체 개발자)가 iOS 앱을 배포하기 위해서는

위 신규 계정에서 “관리”역할로 해당 제3자 계정을 초대해야 한다.

(아니면 위 신규 계정 로그인 정보를 공유해 주어야 하는데, 

최근 이중 인증이 반드시 필요하게 되어 계정 정보 공유 방식으로는 안될 것이다.)



관련 상세 내용은 아래 블로그 참조:


>> 참조: https://faith-developer.tistory.com/43






Posted by 떼르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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