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가 장안의 화제다.


나도 트위터에 둥지를 튼 지는 좀 됐지만 본격(?)적으로 쓰기 들여다 보기 시작한 것은 며칠 되지 않았다.

그러다보니 조금 불편한 점들이 눈에 띄길래(RT 기능, 그룹 기능, 이전/다음 페이지 기능 등...) 좀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없을까 하는 호기심에 이것저것 찾아보게 되었는데, 여러가지 도구들이 공개되어 있었다.

 

 

첫 번째로, IE를 쓰는 환경이라면, 별다른 도구가 없다. 그냥 써야 된다. 아래 두 번째, 세 번째 글은 별 도움이 안되므로 바로 마지막 항목으로 넘어가자. 혹시 IE7Pro, IE TOY 2.0 등을 깔아서 GreaseMonkey User Script를 돌릴 수 있는 환경이라면 두 번째 글을 계속 보자.

 

 

두 번째로, 파이어폭스 또는 크롬 등 GreaseMonkey를 지원한다면 다음의 도구들이 매우 유용하다.

1. Twitter Enhancements: Retweets This

2. Nested Twitter Replies

3. Twitter Enhancements: Jaiku Theme

(출처: 도아의 세상사는 이야기-크롬용 트위터 RT 스크립트 패치(http://offree.net/entry/Retweet-This-Patch))

 

다운로드는 위 블로그에서 패치된 파일을 받는 것이 좋다.

 

그런데 위 3번 도구를 쓰면, 다 좋은데 following, followers 페이지에서 페이징 기능이 제대로 되지 않는 버그가 있어서 내가 직접 패치해 봤다.


3JaikuTheme_thermidor_1d.user.js

 

패치 내용을 간단히 요약하면,

following이나 followers 페이지에는 page 메타 태그가 사용되지 않는 관계로 스타일 변경 스크립트가 적용되면 안되는데 적용되는 바람에 생긴 버그로, 해당 페이지들에서는 스크립트가 적용되지 않고 원래대로 동작하도록 수정했다.

 

 

세 번째로, 파이어폭스를 쓴다면, 강력한 트위터 도구 부가기능인 TwitterFox를 설치해보자.

작업표시줄에 아이콘 형태로 실시간으로 트위터 메시지 수신 여부를 알려줄 뿐만 아니라 RT까지 곧바로 쓸 수 있어 좋다.

다운로드는 여기(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addon/5081)에서.

 

 

마지막으로, 데스크탑에서 별도 프로그램으로 더 쉽고 강력한 트위터 기능을 맛보고 싶다면,

그룹 기능, 채널 기능, 읽지 않은 메시지만 보는 기능 등등 기존 트위터 웹 UI로만 사용하기에 불편함을 느꼈던 사람이면 100% 만족할 수 있는 강력한 프로그램 Mixero를 설치해서 사용해보자.

 

Mixero는 Adobe AIR 환경에서 동작되는 프로그램이므로 Adobe AIR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Adobe AIR는 여기(http://get.adobe.com/kr/air/)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그런데 Mixero는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기가 조금 까다롭다. 트위터로 배포하고 인증코드를 받아야 설치가 된다.

따라서 먼저 트위터로 following해야 한다. http://twitter.com/mixero 여기로 가서 following하면 1~2일 정도 지난 뒤에 Direct Message로 다운로드 링크와 인증코드를 보내준다. (아마 한국과의 시차 때문에 오래 걸리는 것이 아닐까 짐작된다.)

 

방화벽 뒤에서 인터넷을 쓰는 사람들은, 별도 포트를 쓰는 것도 아닌 것 같은데 그냥은 안된다. 프록시 서버를 쓰면 될 줄 알았는데, 결국 성공해보지 못했다. 아쉽지만 그냥 웹 브라우저를 쓸 수 밖에 없을 듯 하다. 일단 mixero로 질문을 해놓긴 했는데, 별 방법은 없을 듯.

 





Posted by 떼르미
,


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Please Enable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