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MI를 원격으로 연결해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보안(권한) 옵션 설정이 필요하다.

보통 한 도메인에 소속된 컴퓨터들은 도메인 관리자 권한으로 원격에서 바로 WMI 정보들을 얻어올 수 있는데,

문제는 도메인에 소속되어 있지 않은 컴퓨터들의 경우, 각각 보안 옵션을 조정하여 원격으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설정해야 한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

 

>> 원문: http://technet2.microsoft.com/windowsserver/ko/library/e1c26788-a6e4-41ea-84ed-2f7800c40d611042.mspx?pf=true

 

1.

WMI 컨트롤을 엽니다. --> 명령 실행창에서 "mmc"를 실행 한 다음 스냅인 추가로 등록해서 열면 된다.

2.

콘솔 트리에서 WMI 컨트롤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속성을 클릭합니다.

3.

보안 탭을 클릭합니다.

4.

사용자 또는 그룹 액세스 권한을 부여할 네임스페이스를 선택한 다음 보안을 클릭합니다.

5.

보안 대화 상자에서 추가를 클릭합니다.

6.

사용자, 컴퓨터 또는 그룹 선택 대화 상자에서 추가할 개체(사용자 또는 그룹)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이름 확인 단추를 클릭하여 항목을 확인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개체에 대해 쿼리하려면 위치를 바꾸거나 고급 단추를 사용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대화 상자 도움말을 참조하십시오.

7.

보안 대화 상자의 사용 권한에서 새 사용자 또는 그룹에 허용하거나 거부할 사용 권한을 선택합니다.

수준설명

메서드 실행

WMI 클래스나 인스턴스에서 내보낸 메서드를 실행하도록 허용합니다.

전체 쓰기

모든 WMI 개체, 클래스 및 인스턴스에 완전한 읽기, 쓰기 및 삭제 액세스를 허용합니다.

일부 쓰기

정적 WMI 개체에 쓰기 액세스를 허용합니다.

공급자 쓰기

공급자가 제공한 개체에 쓰기 액세스를 허용합니다.

계정 사용

WMI 개체에 읽기 액세스를 허용합니다.

원격으로부터 사용 가능

네임스페이스에 원격 액세스를 허용합니다.

보안 읽기

WMI 보안 정보에 읽기 전용 액세스를 허용합니다.

보안 편집

WMI 보안 정보에 읽기 및 쓰기 액세스를 허용합니다.

 

참고

이 절차를 수행하려면 로컬 컴퓨터에서 Administrators 그룹의 구성원이거나 적절한 권한이 위임된 사용자여야 합니다. 컴퓨터가 도메인에 추가되면 Domain Admins 그룹의 구성원은 이 절차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최상의 보안을 위해서는 이 절차를 수행할 때 다음 계정으로 실행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기본 로컬 그룹 [http://technet2.microsoft.com/WindowsServer/ko/Library/f6e01e51-14ea-48f4-97fc-5288a9a4a9b11042.mspx] , 기본 그룹 [http://technet2.microsoft.com/WindowsServer/ko/Library/1631acad-ef34-4f77-9c2e-94a62f8846cf1042.mspx] 및 다음 계정으로 실행 사용 [http://technet2.microsoft.com/WindowsServer/ko/Library/8782f8ab-9538-4111-8a68-7bfd130c21c01042.mspx] 을 참조하십시오.

WMI 컨트롤 콘솔을 열려면 시작, 실행을 차례로 클릭하고 wmimgmt.msc를 입력한 그런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원격 컴퓨터 또는 로컬 컴퓨터에서 사용 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원격 컴퓨터에 액세스하려면 WMI 컨트롤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다른 컴퓨터에 연결, 다른 컴퓨터를 차례로 클릭한 다음 연결할 컴퓨터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WMI 컨트롤을 컴퓨터 관리 콘솔에서 사용하려면 컴퓨터 관리 노드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여 다른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Windows 95, Windows 98 또는 Windows ME를 실행하는 컴퓨터의 모든 사용자에게는 로컬로 모든 권한이 부여됩니다. 보안 설정은 Windows 95, Windows 98 또는 Windows ME를 실행하는 컴퓨터에 대한 원격 연결에만 적용됩니다.

사용자나 그룹을 선택한 다음 제거를 클릭하여 WMI 서비스를 액세스할 수 있는 사용자나 그룹의 권한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떼르미
,


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Please Enable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