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다 밝혀졌다...

지난번에 쓴 내용을 보완하여 다시 기록한다. 두고두고 남을(영웅이 망하지 않는 한) 기록이 될 것이다.

 

 

[연공치 투자에 따른 증가 스텟치]

 

힘 +1 = 일공 +1, 무공 +n, 체력 +3

민첩 +1 = 일방 +1, 무방 +1, 명중 +2, 회피 +0.5

지력 +1 = 무공 +n, 무방 +2, 기력 +3

 

※ 무공(무공 공격력)은 이후 계산식에 따라 증가분이 유동적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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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렙업에 따른 보너스 스텟치]

 

레벨 +1 = 일공 +0.5, 무공 +n, 일방 +0.25, 무방 +0.5, 체력 +6, 기력 +4

따라서,

레벨 +2 = 일공 +1, 무공 +n, 일방 +0.5, 무방 +1, 체력 +12, 기력 +8

레벨 +4 = 일공 +2, 무공 +n, 일방 +1, 무방 +2, 체력 +24, 기력 +16

 

※ 무공(무공 공격력)은 이후 계산식에 따라 증가분이 유동적임.

 

요약하면, 일방을 제외한 나머지 스탯치는 2렙업당 1씩 증가하고, 일방은 4렙업당 1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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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벨 L (Level), 힘 p (power), 민첩 d (dexterity), 지력 i (intelligence) 이라 하면,

 

[스텟 계산법1: 기본 스텟]

 

일반 공격력 A1 = p + L/2

일반 방어력 D1 = d + L/4

★ 무공 능력 상승치 C = (L/3 + i)(%) = 1 + (L/3 + i)/100

무공 공격력 T1 = A1 * C

무공 방어력 V1 = d + i*2 + L/2

명중치 H1 = d*2

회피치 E1 = d/2

 

 

[스텟 계산법2: 장비 착용 스텟]

 

일반 공격력 A2 = (A1 + 무기 공격력 + 추가 공격력) * 타격치(%)

일반 방어력 D2 = (D1 + 추가 일반 방어력) * 일반 방어력(%)

무공 공격력 T2 = A2(평균) * C * 무공 타격치(%) + 추가 무공 공격력(평균)

무공 방어력 V2 = (V1 + 추가 무공 방어력) * 무공 방어력(%)

명중치 H2 = H1 + 추가 명중치

회피치 E2 = E1 + 추가 회피치

 

※ 최종 보정1: 덧셈을 할 때는 소수점 이하를 버리고 더하고 곱셈을 할 때는 그냥 곱한다.

※ 최종 보정2: 공격력은 최소, 최대 각각 최종값을 구한 뒤 평균값을 얻고, 방어력은 상, 중, 하 각각 최종값을 구한 뒤 평균값을 얻는다.

 

즉,

 

일반 공격력 A2(최소) = (A1 + 무기 공격력(최소) + 추가 공격력(최소)) * 타격치(%)

일반 공격력 A2(최대) = (A1 + 무기 공격력(최대) + 추가 공격력(최대)) * 타격치(%)

일반 공격력 A2 = (A2(최소) + A2(최대)) / 2

일반 방어력 D2(상) = (D1 + 장비 일반 방어력(상) + 추가 일반 방어력) * 일반 방어력(%)

일반 방어력 D2(중) = (D1 + 장비 일반 방어력(중) + 추가 일반 방어력) * 일반 방어력(%)

일반 방어력 D2(하) = (D1 + 장비 일반 방어력(하) + 추가 일반 방어력) * 일반 방어력(%)

일반 방어력 D2 = (D2(상) + D2(중) + D2(하)) / 3

무공 공격력 T2'(최소) = A2(최소) * C * 무공 타격치(%)

무공 공격력 T2'(최대) = A2(최대) * C * 무공 타격치(%)

무공 공격력 T2 = (T2'(최소) + T2'(최대)) / 2 + 추가 무공 공격력(평균)

무공 방어력 V2 = (V1 + 추가 무공 방어력) * 무공 방어력(%)

명중치 H2 = H1 + 추가 명중치

회피치 E2 = E1 + 추가 회피치







첨부: http://i1.daumcdn.net/icon/editor/p_xls_s.gif 영웅온라인-스텟정리_v2.1.xls (108 KB)






※ 위 내용을 엑셀로 정리해서 파일을 첨부했으니 계산 복잡하게 할 필요없이 각각의 값만 넣으면 자동으로 나온다.

<업데이트: 2012년 9월 3일>


풍수화를 고려한 스탯 계산식을 다시 연구 중...


현재까지 각 캐릭터 별로 체력/기력, 일방/무방까지는 계산 완료됨.

그런데 공격력은 오리무중... 100렙까지는 풍수화 합계 / 8 만큼을 공격력 %로 더해주면 됐었는데...

화경 이상 고렙이 되면 될수록 더해지는 %가 조금씩 더 커지는 것이,

아무래도 풍수화 수치 합계뿐만 아니라 레벨도 어떤 식으로든 계산에 포함이 되는 듯 한데,

그걸 찾기가 힘들다.


더 많은 데이터 샘플이 필요한데... 흠...






<업데이트: 2012년 9월 4일>


영웅 온라인 유저분들의 도움을 구합니다!


버프나 성혼령 같은 % 증가 아이템을 안 쓴 순수한 상태의 캐릭터들만...

장비 하나도 남김 없이 몽땅 다 벗고 맨 몸 상태로

본인의 캐릭터, 직업, 레벨, 힘/민/지, 풍수화 합계, 최소/최대 공격력을 이 글의 댓글로 써주세요.

(직업에 따른 신공 기본 버프 중에 혹시 위 능력치에 해당되는 것이 있으면 그것도 써주세요.)


풍수화까지 고려된 계산식이 완성되면 엑셀로 다시 만들어서 널리 공유하고자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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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떼르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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