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 데스크톱(Remote Desktop)으로 윈도우 서버에 연결할 때 자격 증명(아이디/암호)을 저장해 두면

접속할 때마다 입력하는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어서 좋다.


그런데 일부 특정 서버의 경우에는 이와 같이 저장된 자격 증명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


>> 참조: http://serverfault.com/questions/279661/server-policy-problem-client-gets-your-credentials-did-not-work-when-connecti




"자격 증명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서버의 인증 정책이 저장된 자격 증명을 사용하는 연결 요청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새 자격 증명을 입력하십시오."


"Your credentials did not work.

The server's authentication policy does not allow connection requests using saved credentials. Please enter new credentials."



이런 경우에 저장된 자격 증명이 작동하도록 만들려면 아래와 같이 하면 된다.

(Windows 2008 이하에서만, 2012 이상 버전에서는 "서버 관리자"에서 볼 수 있다.)




1. 해당 서버의 [관리도구] -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 [원격 데스크톱 세션 호스트 구성] 실행

2. [연결] 화면 아래의 "RDP-Tcp"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한 후 "속성(P)" 선택




3. [로그온 설정] 탭에서 아래에 있는 "항상 암호 확인(W)" 항목의 체크를 해제



이렇게 하면 곧바로 적용된다.


끝.





Posted by 떼르미
,


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Please Enable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