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P 프로토콜을 사용한 인터넷 전화 070.

스마트폰이면 당연히 되어야 할 것 같았지만

실제로 여러가지 이유로 공개적으로 지원하는 경우는 없는 것 같다. (삼성070 제외)


이리저리 자료를 수집한 끝에 회사에서 사용 중인 LG U+ 070 전화를 안드로이드에서 사용 가능한 지 테스트해봤다.


된다!


일단 정상 적용이 가능한 관련 URL을 찾았기에 기록을 남겨본다.


>> 출처: http://blog.daum.net/tiptoe11/8342945


거의 그대로 진행하면 된다. WinPcap과 Wireshark를 사용하면 완전히 그대로 따라 하면 되고,

그 두 가지를 설치하기 싫으면 Windows Network Monitor를 설치하면 된다.


>> Windows Network Monitor 3.4 다운로드: http://www.microsoft.com/en-us/download/details.aspx?id=4865


사용방법은 대략 유사하다. (아, 뒤의 패스워드 크랙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pcap 로그로 저장해야 되는데, 이게 되는지 모르겠다.)


딱 한 가지, 위 URL에서 설명이 잘못된 부분이 있는데,

접속완료 통화가능이 뜨면 캡쳐를 중단하라고 되어 있는 부분. 거기서 중단하면 실제 필요한 로그를 캡쳐할 수 없다.

왜냐하면 실제로 필요한 로그 부분인 "Proxy-Authorization" 헤더는 등록 과정이 아니라 실제 통화 요청에 전달되는 헤더값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아무 번호로나 통화를 한번 시도해야 위 헤더가 정상적으로 찍힌다.

(Proxy-Authorization 헤더가 없거나 패스워드 크랙에 실패해서 제대로 등록하지 못했더라도 나머지 정보만 제대로 넣었다면 전화받기는 가능하다. 패스워드는 전화를 걸기 위해서만 필요하다.)


안드로이드 앱은 Sipdroid와 3CXPhone이 있는데, 3CXPhone이 더 나은 것 같다. (Sipdroid 2.9 버전은 전화걸기가 안된다.)


이상. (다음에 좀 더 상세한 글을 쓸 기회가 있을지 모르겠다. KT 070으로 시도해보고 되면. ^^;)





Posted by 떼르미
,


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Please Enable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