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영국 사이트에서 오게임을 시작하면서 혹시나 예전의 FoxGame이라든가 뭐 그런

쓸만한 도구가 나온 게 없을까 하고 찾아보다가

OGame Automizer(OA) 라는 툴이 검색되길래 으잉? 하는 마음에 다운 받아서 며칠 써 봤다.

릴리즈 노트를 보니 2007년에 처음 만든 툴이다. 내 oBrowser보다 1년쯤 먼저 만들었었군. 흠...

(아니, oBrowser 릴리즈 노트를 보니 최초 버전 공개일은 2007년 1월 29일이었다. 내가 먼저 만들었었네~)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주요 기능들은 아래 현재 버전의 oBrowserRD2+와 대동소이(大同小異)하다.

플릿세이빙, 자원 모으기, SMTP, SMS 알림, 건설/연구 자동화, 예약 기능 등...


기타 oBrowserRD2+에 없는 기능들만 보면

- 다국어 지원

- 전투 시뮬레이션

- 비행선/방어시설 제작 기능

- 파편지대 자동 수확

- 프록시 연결 지원

- 확장 스크립트 지원


뭐 이 정도가 되겠다.


내가 하고 있는 게임 언어 자체가 영어라(영국 서버) 한글화 효과가 미미하긴 했지만

프로그램 자체 메뉴나 설명들이 모두 한글로 나와서 한국 사람도 쉽게 쓸 수 있게 되어 있었다.


특히, 플릿세이빙을 하다가 전체 거리의 몇 %를 갔을 때 자동으로 돌아오도록 하는 설정은 눈에 띄었다.

함대 ID를 일일이 관리한다는 얘기... 이건 나도 언젠가 oBrowserRD2+에 넣을 기능이라 눈여겨 봤다.



>> 공식 웹 사이트: http://ogameautomizer.com

>> 개발자 포럼: http://forum.ogameautomizer.com

>> OA(OGame Automizer) 매뉴얼: http://ogameautomizer.com/doc/manual.html



주요 화면:







아,

한 가지 oBrowserRD2+와 다른 결정적인 차이점이 있다.

바로, Java로 만들어졌다는 점이다. Java 1.6 이상 버전이 설치되어 있어야 정상 동작한다.


그리고,

더더욱 결정적인 차이점은,


유료 프로그램이라는 점이다.


처음 설치하고 2시간까지는 아무런 등록도, 제한도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그런데 2시간이 넘는 순간 모든 기능이 중지되고 등록하라는 경고(버튼)가 나온다.


등록은 무료로도 할 수 있는데, 무료로 등록하면 5일간 무료로 쓸 수 있다.

5일이 지나면 끝. 다시 2시간 제한 버전이 된다.





정식으로 쓰려면 결제해서 유료 사용자로 전환해야 하는데

결제는 PayPal이나 AlloPass라는 결제 대행 사이트를 통해서 하도록 되어 있다.

금액은 한달에 1.69 유로, 대략 2,500원 정도.

(1년 결제하면 할인이 적용되어 월 1,500원 수준으로 많이 비싸진 않다. 그래도 참...)


이게 특히 재미있는 것은, 계정당 요금이라는 거다.

두 서버에서 계정 2개를 운용하면 돈을 두 배로 내야 한다. -_-a


Java는 C#과 마찬가지로 IL, 즉 중간 언어로 되어 있어서 역컴파일이 가능하므로

능력과 노력과 시간만 된다면 직접 크랙해서 쓸 수도 있는데(공개된 크랙 버전은 몇 년 전에 다 중단된 듯),

내가 대충 한번 시도해 봤더니, 소스를 난독화(obfuscation)시켜 놔서 일단 코드 가독성은 꽝이었고...

그래도 대충 인터넷 검색해 가며 결제, 서버 접속 관련된 곳 몇 군데를 발견해서 수정해 봤는데,

Invalid jar 어쩌구 하는 에러를 내고 죽어 버렸다. 실행하면서 바이너리 변조 검사하는 로직이 들어있는 것 같았다.

그래서 시간도 없는데... 시간 써가며 전체 코드를 다 뒤져 볼 엄두는 못 내고... 크랙은 포기했다.

사실 내 oBrowserRD2+가 있는데, 그딴 걸 굳이 크랙까지 해 가며 쓸 필요는...


뭐 이 정도로 간략 리뷰는 마무리.





Posted by 떼르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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