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이런 문제가 있었던 건지, 아니면 갑자기 생긴 문제인지 모르겠지만(나는 처음 겪어보는 문제다)

IIS에 Active Directory 인증서 서버에서 발급한 와일드카드 인증서를 .cer 파일로 받아와 설치하려고 했더니

인증서 발급 요청 완료(Complete certificate request...)로 설치까지는 잘 되는데, 새로고침을 누르면 인증서가 감쪽같이 사라져 버리는 문제가 생겼다.


CA 인증서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서 그런 것일까 했더니 그건 아니었다.

CA 인증서를 설치해줘도 똑같았고, 설치하지 않아도 사라지는 문제가 생기지 않는 경우에는 잘 됐으니까.


그런데,

해외에서는 그간 수많은 사례들이 있었나 보다.


2009년에도...


>> 참조: http://blogs.msdn.com/b/vijaysk/archive/2009/05/22/disappearing-ssl-certificates-from-iis-7-0-manager.aspx


2014년에도...


>> 참조: http://stackoverflow.com/questions/21009834/installed-ssl-certificate-in-certificate-store-but-its-not-in-iis-certificate



해결 방법은 위 두 가지 모두 해당된다.(둘 다 잘 된다.)


이미 설치되어 있는 다른 IIS 서버에서 인증서를 .pfx 파일로 내보내기해서 가져오기(Import...)로 설치하는 방법과

인증서 스냅인에 .cer 파일을 일단 설치한 다음, certutil -repairstore 명령으로 수정하는 방법.


나는 확실히 하기 위해 .pfx 파일로 내보내기한 다음 가져오기로 설치했다.

이미 해당 인증서가 설치된 서버가 있을 때는 그게 제일 확실한 방법이니까.


물론 테스트는 두 가지 방법으로 모두 다 해봤다.






Posted by 떼르미
,


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Please Enable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