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의 것은 특정한 프로그램을 그냥! 실행하기 위한 것이라면,


이번에는 자주쓰는 문서들을 지정된 기본파일이 아닌 사용자가 지정한 특정한 파일로 열어보기 위한 기능이라 할 수 있겠다. 즉, 그 자체를 실행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프로그램으로 "보내기" 위한 기능인 것이다.


물론 레지스트리를 건드릴 필요는 전혀 없다. (안타깝게도... ^^;)



1. 아래의 작업표시줄-[등록정보]를 연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나옴.


2. [고급]탭을 선택한다. 다시 [고급]단추를 누른다.

그러면 탐색기가 뜬다. 당근 현재 로그온된 사용자의 환경이 설정된 폴더가 뜨게 되어있다. 아마 보통은 Administrator폴더의 하위폴더들일 것이다. 아, 그러면 탐색기를 직접 열어서 그쪽으로 이동해도 되겠구나 하실 분들, 당근이다.


3. 그 폴더들 중에서 SendTo라는 폴더가 있다. 그것이 바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할 때 나타나는 '보내기'의 목록들이 저장되는 폴더이다.


4. 그 다음은 말 안해도 알 사람들은 다 알 것임. 원하는 파일을 거기에다 복사해넣기만 하면 만사 오케이.




+Updated on 2014-03-21


윈도우 Vista 이상 (7, 8...)에서는 보내기 폴더를 여는 방법으로 아래의 두 가지가 있다.


실행... 창을 띄운 후(또는 [Windows]키 + R)

shell:sendto


이렇게 실행하거나


아니면 탐색기를 연 후

사용자 계정 폴더 아래의 AppData\Roaming\Microsoft\Windows\SendTo 폴더로 이동하면 된다.


즉,

아래 내용을 복사해서 탐색기의 주소 입력창에 입력하면 된다.

%USERPROFILE%\AppData\Roaming\Microsoft\Windows\SendTo





Posted by 떼르미
,


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Please Enable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