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를 새로 만들어서도 해보고, 여기저기 스탯이 공개되어 나와있는 캐릭터들의 현 상태치를 기준으로 계산도 해보고...
계산기를 두드리고 두드려도 무공공격력은 답이 나오질 않는다. 그래서 일단 잠정 포기상태... ㅜㅜ
한가지 확실한 것은, 무공공격력은 "일반공격력"과 "지력" 두가지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는 것 정도... (다 아는 얘기라구? -_-a)
저 두가지 요소를 복잡하게 꼬아서 산출해낸 것이 무공공격력인 것 같다.
아직 대충 비슷한 공식조차 밝혀내지 못했다. 그냥 단순 정비례 관계가 아니라는 것 정도만 어렴풋이 느껴지고, 연구하다 보니 탐구열이 생기기는 한데 너무 막막해서... -_-
일단 현재까지 확실하게 밝혀낸 것만 적어본다.
[연공치 투자에 따른 증가 스탯치]
힘 +1 = 일공 +1, 무공 +1, 체력 +3
민첩 +1 = 일방 +1, 무방 +1, 명중 +2, 회피 +0.5
지력 +1 = 무공 +(?), 무방 +2, 기력 +3
----------------------
[렙업에 따른 보너스 스탯치]
레벨 +1 = 일공 +0.5, 무공 +0.5, 일방 +0.25, 무방 +0.5, 체력 +6, 기력 +4
따라서,
레벨 +2 = 일공 +1, 무공 +1, 일방 +0.5, 무방 +1, 체력 +12, 기력 +8
레벨 +4 = 일공 +2, 무공 +2+(?), 일방 +1, 무방 +2, 체력 +24, 기력 +16
요약하면, 일방을 제외한 나머지 스탯치는 2렙업당 1씩 증가하고, 일방은 4렙업당 1 증가한다.
----------------------
[기타 제약조건]
1. 최종 결과 숫자의 소수점 이하는 버림.
2. 중간 스탯치 계산에는 소수점 이하자리 포함.
3. % 계산은 %를 제외한 나머지 계산이 적용된 최종 결과 숫자(소수점 이하 버림) 기준으로 계산함.
----------------------
[예1] 힘 21, 민 20, 지 25인 9성(Lv. 9) 캐릭터의 각종 스탯치는?
일공: 21 + 9/2 = 25
무공: ? (대략: 25 + α) ==> 실제값: 32
일방: 20 + 9/4 = 22
무방: 20 + 25*2 + 9/2 = 74
명중: 20*2 = 40
회피: 20/2 = 10
[예2] 힘 78, 민 13, 지 15인 1갑자 7성(Lv. 17) 캐릭터가 백호령을 사용하고 있으며 엽인 신공으로 일방 24가 상승되었다면 각종 스탯치는?
일공: 78 + 17/2 = 86, 백호령 일공 3%: 86*1.03 = 88
무공: ? (대략: 86 + α) ==> 실제값: 99, 백호령 무공 3%: 99*1.03 = 102
일방: 13 + 17/4 + 24 = 41, 백호령 일방 4%: 41*1.04 = 42
무방: 13 + 15*2 + 17/2 = 51, 백호령 무방 4%: 51*1.04 = 53
명중: 13*2 = 26
회피: 13/2 = 6
[예3] 힘 205, 민 130, 지 339인 8갑자 3성(Lv. 83) 캐릭터가 강신주 및 백호령을 사용하고 있다면 각종 스탯치는?
강신주: 힘 +6, 민 +6, 지 +6 이므로
최종값: 힘 211, 민 136, 지 345
일공: 211 + 83/2 = 252, 백호령 일공 3%: 252*1.03 = 259
무공: ? (대략: 252 + α) ==> 실제값: 1187, 백호령 무공 3%: 1187*1.03 = 1222
일방: 136 + 83/4 = 156, 백호령 일방 4%: 156*1.04 = 162
무방: 136 + 345*2 + 83/2 = 867, 백호령 무방 4%: 867*1.04 = 901
명중: 136*2 = 272
회피: 136/2 = 68
-----
여기서, 상태치=스탯치=스탯 포인트=status point
'Game: 영웅 온라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흑룡세트 착용시 예상 스탯 (0) | 2006.09.30 |
---|---|
천독단주와 맞짱뜨다 (0) | 2006.09.25 |
스탯치 분석 노트... (0) | 2006.09.20 |
백호령을 구입하다 (0) | 2006.09.15 |
[흑룡 염화반지] 팔다 (0) | 2006.0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