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는 예전에 썼던 글이다.


키보드보안프로그램, 짜증 지대로다! (http://thermidor.tistory.com/1001)


무려 1년 하고도 9개월 전에, 참다 참다 짜증이 머리 끝까지 솟구쳐서 휘갈겨 쓴 글이다.

지금은 과연 나아졌을까?




전혀.




국내 인터넷 쇼핑 사이트나 은행, 카드 사이트들!

제발 좀 여러 환경에서 테스트가 제대로 된 제품을 깔아 주시든가,

아니면 키보드 보안 같은 건 옵션으로만 동작하게 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




국내 대다수 사이트들이 ActiveX에 종속적인 웹 환경이라는 거, 내 입으로 또 말 할 필요 없겠다.

오픈 웹인지 나발인지... 기타 브라우저 지원 한다고 설레발 쳐대는 곳도 몇 군데 있긴 하더라만,

IE에 ActiveX 설치하는 것보다 설치/유지가 훨씬 더 불편해진 건 생각 못한건지, 안한건지...

에이, 그것도 더 말하진 않겠다. 시일이 더 지나면 뭔가 더 나아지겠지.


몇 사이트만 돌아다녀도 ActiveX 수 십 개씩 깔아대는 것도... 더 말하지 않겠다.

똑같은 제품을 사이트마다 다른 버전으로 여러 겹겹 깔아대는 것도 더 말하지 않겠다.

C 드라이브에 하드 용량이 나날이 없어져가고 더불어서 성능이 팍팍 떨어져가는 것도 더 말하지 않겠다.




그렇지만, 이건 뭐,

시일이 지나도 나아지기는 커녕, 수없는 사람들로부터 욕을 얻어먹어도 콧방귀도 안뀌는 그런 제품을,

대체 언제까지, 보안을 위해서는 당연히 불편을 감수해야 한다는 마인드로 참고 써야 하느냔 말이다!


대체 뭐 말이냐고?

nProtect 말이다!



다른 건 다 참아주겠으니, 키 입력이나 제대로 되게 좀 해달라고!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이지 키보드 등신, 먹통 만드는 프로그램이냐고!



세벌식(요즘은 날개셋 안쓰고 새나루 세벌식 최종으로 씀) 지원 안되는 문제도 심각하지만,

그보다 더 심각한 건 두벌식으로도 조금만 빨리 치면 엉뚱한 문자로 입력되고, 특히 키패드 입력이 제대로 안되는 거.


이런 가장 기본적인 것이라도 좀 해결해달란 말이다!

제발 쫌!!!




뭐? 우리집 컴퓨터 사양이 너무 꼬져서 그런거라고? 에라이~






Posted by 떼르미
,


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Please Enable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