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릭스 CM7-Weekly-10-Dec-2011 버전에서만 테스트된 내용이지만 내용상 안드로이드 공통 팁이라 할 수 있을 듯.


내가 현재 아트릭스 CM7-Weekly-10-Dec-2011 버전을 쓰고 있는데,

불필요한 시스템 앱들을 제거하는 등 상당 부분을 튜닝해서 사용 중이다.


그런데, 이번에 다음 앱(2.9.0 - 2011.12.14)을 설치했더니 실행하면 오류가 발생하고 죽는 것이었다.

(최신 마켓 3.3.11 ~ 3.4.4 에서는 기기 호환성이 안 맞다고 다운로드가 안된다. 구버전 2.3.6으로 되돌려서 받았다. 이것도 안드로이드 마켓의 큰 문제인 듯... 해상도나 화면 밀도 등이 안 맞으면 설치 자체를 못하게 하는 로직이 있는 듯...)


Daum응용프로그램(net.daum.android.daum프로세스)이 예상치 않게 중지되었습니다. 다시시도해 주세요.


이렇게.


순간 당황해서 이게 왠일인가 인터넷 검색을 해봤지만 별로 쓸 만한 내용은 당연히 없고...


곰곰히 생각해보니 다음 앱이 여러가지 용량 줄이기 및 성능 튜닝을 했다고 되어 있던데, 튜닝 작업 끝에 웹 브라우저도 시스템 기본 인터넷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듯 했다. 그 기본 웹 브라우저를 제거해버렸으니까 당연히 오류가 발생하는 듯.


그래서 다시 원래 롬(CM7-Weekly-10-Dec-2011)에서 제거했던 Browser.apk 파일을 /system/app에 집어넣고 퍼미션을 644(rw-r--r--)로 준 다음 재부팅하고 나니 정상.


다음 앱에서는 아예 저 파일을 찾아서 실행하나보다. 특이한데... 네이버 앱은 자체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는지 아니면 설정에서 기본 웹브라우저로 등록된 앱을 찾아서 실행하는지, 없어도 잘 되던데...




Posted by 떼르미
,


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Please Enable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