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건물 만렙이 상향 조정되면서 덩달아 병력 생산 시간 및 시장 은화 생산량 등도 조정됐다.
그래서 다시 계산 자료를 업데이트해 봤다.
1. 생산 속도 (군사 시설 Lvl.12. 기준)
- 보병: 33초/명
- 궁병: 87초/명 (1분 27초)
- 기병: 261초/기 (4분 21초)
- 투석기: 325초/대 (5분 25초)
- 짐차: 390초/대 (6분 30초)
원래 이랬는데, 이렇게 바뀌었다.
1. 생산 속도 (군사 시설 Lvl.12. 기준)
- 보병: 25초/명
- 궁병: 66초/명 (1분 6초)
- 기병: 199초/기 (3분 19초)
- 투석기: 249초/대 (4분 9초)
- 짐차: 390초/대 (6분 30초) <--- 얘는 변동 없음
그런데, 12레벨이 만렙이 아니므로, 기준이 바뀌어야 한다.
군사시설 만렙이 20레벨이 될 지, 30레벨이 될 지 아직 올려보질 못해서 잘 모르겠지만
(아마 2*6=12/3*6=18, 이 기준으로 만렙이 계산되는 것이 맞는다면,
18레벨 건물의 만렙이 30레벨이 되면 12레벨 건물의 만렙은 20레벨이 될 것 같다.)
아무튼 확실한 것은, 이 모든 것은 수학적 계산 방법에 의해 결정된다는 점.
즉, 건물 레벨이 1 올라갈 때마다 일정 계수에 의해 생산 시간이 단축되는데,
조사해보니 (기준시간) / (계수)^(Lvl.)의 관계가 보였다.
즉, 1레벨이면 (기준시간) / (계수), 2레벨이면 (기준시간) / (계수)^2, ... 이런 식으로.
전체 군사 시설 각 레벨에 해당하는 생산 속도를 전부 다 조사해보니
다음과 같은 값이 나왔다.
기준 시간
- 보병: 101초/명
- 궁병: 269초/명
- 기병: 806초/기
- 투석기: 1007.05초/대
- 짐차: 1206초/대 (계수: 0.91, 변동 없음)
계수: 0.89
(계수 값이 예전에는 0.91로 공통이었다. 즉, 업데이트되면서 각 병종별 병력 생산만 속도가 빨라졌다.)
이 같은 결과를 기준으로 각 군사시설이 20레벨일 때의 생산 속도를 계산해 보면 다음과 같다.
1. 생산 속도 (군사 시설 Lvl.20. 기준)
- 보병: 10초/명
- 궁병: 26초/명
- 기병: 78초/기 (1분 18초)
- 투석기: 98초/대 (1분 38초)
- 짐차: 183초/대 (3분 3초) <--- 계수: 1.09875 적용
일단, 이 값은 13레벨까지는 잘 맞는 것 같다. 20레벨까지 계속 맞는지 확인 후 틀리다면 교정하도록 하겠다.
14레벨 이후부터 위 계산 공식이 맞지 않는다. 아무리 해도 공식을 찾을 수 없었고,
결국 최종적으로 30레벨일 때의 수치만 뽑았다.
1. 생산 속도 (군사 시설 Lvl.30. 기준)
- 보병: 14초/명
- 궁병: 37초/명
- 기병: 112초/기 (1분 52초)
- 투석기: 140초/대 (2분 20초)
- 짐차(Lvl.20): 277초/대 (4분 37초)
'Game: 쓰론 워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소한 전투 기록5 - 러시아 (1) | 2015.03.01 |
---|---|
소소한 전투 기록4 - 태국 또라이 (0) | 2015.02.22 |
소소한 전투 기록3 - 태국 또라이 (0) | 2015.02.20 |
소소한 전투 기록2 - 태국/러시아 (0) | 2015.02.15 |
소소한 전투 기록1 - 태국 (2) | 2015.01.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