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Excel 2007을 쓰면서 이상한 현상 때문에 짜증이 많이 났었다.

뭐냐하면, .xls 파일을 더블 클릭해서 엑셀을 실행하면 엑셀이 미친 건지 해당 .xls 파일을 두 번씩 여는 것이다.

즉, 이미 한 번 열어놓고 또 여는 불필요한 짓을 하는 것이다.

그래서 파일 여는 속도도 떨어지고, 화면이 깜박깜박하는 좋지 않은 현상이 생겼던 것이다.

 

이런 현상이 처음부터 있었는지, OfficeTab 1.2를 깔면서부터 생긴건지,

아니면, Office2003을 추가로 또 설치한 이후부터 생긴 문제인지... 모르겠다.

 

아무튼, 아래 URL에서 시키는 대로 해봤더니 그런 현상이 없어졌다.

 

>> 관련 URL: http://martin.von-gagern.net/howtos/excel2007load





 

결론은, [폴더 옵션] - [파일 형식]탭에서 .xls 확장자에 대해 "고급" 단추를 눌러 고급 옵션 창을 열고, "열기" 동작 - "편집" 단추를 누르면 나오는 "동작하지 않는 DDE 응용 프로그램" 항목에 "[rem see command line]"을 한 줄 넣어준 것뿐이다. 앞에 있는 /e 옵션이나 "%1" 써주는 건 원래 그렇게 했는데도 안된 것이므로, 바뀐 거라곤 정말 딱 한 가지뿐인데 이상하게도 잘 된다. 특이한 현상이다.

 

노파심에, 설정 순서를 번호 매겨서 다시 한글로 써본다.

 

1. 파일 탐색기 열기

2. 도구 메뉴

3. 폴더 옵션 메뉴 항목

4. 파일 형식 

5. 목록에서... XLS 항목

6. 고급 단추

7. 목록에서... 열기 동작

8. 편집 단추

9. 명령을 실행할 응용 프로그램 입력창: "C:\Program Files\Microsoft Office\Office12\EXCEL.EXE" /e "%1"

10. 동작하지 않는 DDE 응용 프로그램 입력창: [rem see command line]

 

 

ps. Office2007을 설치한 이후에 Office2003을 설치하면, 모든 Office 파일들이 Office2003으로 연결되어 열린다. 이걸 다시 Office2007에서 열도록 변경하려면 위와 같이 각 확장자(XLS, XLSX, DOC, DOCX, PPT, PPTX, ...)에 대해 일일이 "열기" 동작에 대해 연결 프로그램을 변경해 주어야 한다. (위 1~9 순서)




Posted by 떼르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