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레벨로 회귀한 무신 - 카카오페이지(2021.06~2023.10, 671화 완결)

 

- 염비 지음

 

- "『내 상태창 2개』, 『1000년 만에 귀환한 검신』 염비의 야심작!

『2레벨로 회귀한 무신』

[NO. 4212.’인류’, 강등전 패배.]
[인류의 삭제를 시작합니다.]

최종 미션을 실패하고 멸망해 버린 지구
최후의 생존자이자 무성(武聖)으로 불리던 성지한
죽음을 앞두고 '최초의 시기'로 회귀하게 되는데

-저 윤세진, 오늘 부로 일본인으로 살기로 했습니다!
-이제부터 이토 류헤이로 불러 주십시오.

눈을 뜨자마자 보인 건 대한민국의 검왕으로 불리던
제 매형의 매국 소식이었다

"……일단 저 새끼부터 조진다."

복수는 철저하게, 계획은 빈틈없이
멸망의 미래를 구원하고 평화를 쟁취해 낼
대한민국의 무신, 성지한의 거침없는 행보를 주목하라!" (책 소개글)

 

- 주요 등장인물 및 배경: 성지한, 윤세아, 윤세진, 무신, 아소카, 동방삭(강상), 무극검, 이하연, 대기 길드, 배틀넷, 브론즈 리그, 관리자(녹색, 적색, 청색, 흑색, 백색), 투성, 공허, 이그드라실, 울드, 이드, 미트라, 아크, 초월체, 서버 No. 4202

 

- 용두사미. 검왕 나오고 배틀넷 강등전에 무신과 싸울 때까지가 재미있었다. 이후 스토리는... 별로 할 말이 없다. 마지못해 끝까지 봤다. 외전이 나온다는데, 별로 보고싶지 않다. 중반부까지는 5점 만점에 3.5점, 그 이후는 1점.

 

- 후반부 가면 그냥 지구도 우주도 없고 서버와 아크만 나온다. 이럴 거면 뭣하러 그 많은 얘기들을 풀어놨는지... 떡밥 던져놓고 회수 안 한 것들이 많아도 너무 많기도 하고.

 

- 가장 거슬렸던 거. 끝없이 남발하는 마침표! 문장 중간에 계속 마침표를 찍고 줄을 바꿔댄다... 분량 뻥튀기의 달인. ㄷㄷ 한 문장으로 쭉 이어서 쓰면 될 것을 꼭 중간에 마침표를 찍고 여러 문단으로 나눠서 쓰고 심지어 중간에 작은 따옴표 넣고 생각까지 넣는다. 결국 한 문장일 뿐인데. 이런 글쓰기는 극혐.

 

 

 



Posted by 떼르미
,


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Please Enable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