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웃긴 얘기지만, 사실 나는 쓰론 워즈에서 평화주의자다.
물론 PAX ROMANA와 같은 류의, 힘에 의한 평화를 추구하는 평화주의자이긴 하지만...
나를 건드리지만 않으면 내 주변에 있다는 이유만으로 불안에 떨 필요는 없다, 뭐 이런 개념의? ㅎㅎㅎ
어쨌든 이제껏 내가 먼저 개인적으로 남을 공격한 적은 거의 없었다.
접은 것이 거의 명백한 유저의 성이나, 나를 공격한 적과 그 일당들에 대한 보복 공격을 제외하면 말이다.
여기서, "접은 것이 거의 명백한 유저"라고 판단하는 기준은 다음의 두 가지다.
1. 자원이 창고 가득 차 있고 그 상태로 2~3일 이상 변동이 없다.
2. 통치자, 장군, 건설 순위가 내 순위와 똑같거나 없다. 즉, 활동을 하지 않고 있다.
(다른 유저의 순위를 확인한 뒤에 해당 유저의 순위를 봐도 똑같이 나오는 경우도 마찬가지.)
아, 또 단체 이벤트로 특정 유저들이 군집해 있는 성이나 요새를 공격하러 자주 가긴 하지만,
그것도 굳이 따지자면 그 적들에게 먼저 당한 것은 나였고 그에 대한 보복성 공격의 일환이라고 치자면
약탈 또는 재미삼아 다른 유저를 먼저 공격한 적은 정말이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을 듯 싶다.
그런데,
이번에 거의 처음으로 내가 먼저 살아있는 유저를 공격했다. 보석 50개 획득을 위해 장군 순위 유지 차원에서.
(모든 분쟁은 이런 욕심에서 비롯된다. 현실에서나 게임에서나. 흠... 욕심이라...)
처음에 첩보해 본 결과, 게임을 접은 유저인지 어중간한 숫자의 오버 병력이 성마다 엇비슷하게 들어 있었는데,
며칠 동안 지켜볼 만한 여유도 없었고, 무엇보다 가까운 거리와 적당한 숫자, 그리고 만만한 레벨이었기 때문에
그 중 가장 병력이 많은 성을 공격 대상으로 잡았다.
한편으로는 접은 유저 같긴 했지만 혹시나 살아 있는 유저일 수도 있으니,
병력을 빼지 못하게 하기 위해 기병 1기 공격으로 발을 묶어 둔 후 공격을 가기로 했다.
일단 거리가 상대적으로 가장 가까이 있는 포쓰(4th)부캐를 이용해서 투석기를 가장 먼저 보내고,
그와 동시에 본캐로는 달려가는 데 2분 밖에 걸리지 않는 1기 공격으로 발을 묶어둔 후,
오늘의 메인, 써드(3rd)부캐로 전환해서 나머지 부대를 시간 맞춰 연달아 보냈다.
기병을 이용한 발 묶기 공격은 기병 기준 2~3분 이내 정도의 가까운 거리에서는 신의 한 수라 할 수 있다.
예민하고 빠른 유저라면 1분 이내 공격에도 병력을 피신시킬 수 있지만(병력 빼는 데 필요한 시간: 최소 20초),
대부분 공격 알림을 받고 접속해서 공격 받는 성이 어디인지 확인한 다음, 해당 성으로 전환해서 병력을 빼기까지
아무리 빨라도 1분 이상은 걸린다. 일반인이라면 2~3분 이상 걸리는 것이 정상.
그것을 이용해서 꼼짝 못하게 묶어둔 뒤 공격하는 것이다.
0:00 2:20 |
7:20 |
7:30 |
12:00 |
12: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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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석기 공격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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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병 공격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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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대 공격 시작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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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기병 1기 공격의 결과.
예상대로 발이 묶인 적은 병력을 빼지 못했고, 그 대신 지원군을 넣어서 방어하는 전술을 선택한 모양이다.
설마 벌써 접속해서 지원군까지 붙이다니, 예상 밖의 빠른 대처에 살짝 놀라긴 했지만
한 군데에 병력을 모아 주다니, 나로서는 불감청이언정 고소원이라.
다음으로 기병 1기 공격이 끝나고 10초 뒤 바로 본대 공격 돌입.
애초 계획으로는 오버성을 잡은 후 다른 성들도 하나씩 총 7번에 걸쳐 공격할 예정이었지만
결과적으로 7군데로 나눠져 있던 적 병력을 한꺼번에 몰아서 때려 잡게 되었다는. ㅎㅎㅎ
대박!
적들이 도망가지 않고 방어를 했다! 그 결과 240만의 보병 희생으로 2천 3백만을 잡았다.
역시나 어마어마한 오버궁의 위력.
전투에 참여한 계정들.
늘 보다 보니 이젠 익숙해지긴 했지만 아군 병력 숫자는 늘 후덜덜이다. 특히 첫 페이지의 인원들은.
적들은... 마지막에 3천여 명, 264명은 뭐냐, 대체?
500만, 400만씩 병력을 날린 유저들은 한동안 피눈물 쏟겠지... 삼가 애도를.
달아나지 않고 기꺼이 전투에 참여해 준 적들에게 경의를 보낸다.
(이럴 때는 적이지만 예뻐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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