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드 1~12권 - 북박스(2001-07 ~ 2003-05) (읽음: 2004-03-14 05:37:15 PM)

- 김대우 지음

 

- "김대우 판타지 장편소설. 중원 무림에서 살고 있던 천화. 우연히 창원의 문에 빠져 판타지 세계인 그레이센 대륙으로 떨어진다. 그가 처음 만난 이세계의 종족은 드래곤. 그래이드론이라는 드래곤을 통해 자신이 처한 처지를 짐작하게 되고, 그래이드론이 지키던 검, 라미아를 얻게 된다. 중원으로 돌아가는 길을 찾던 주인공은 마법사, 검사, 엘프, 드워프, 사제로 구성된 파티를 만나 이들과 동행하게 되고, 대륙 전체로 퍼진 제국간의 전쟁에 까지 휘말린 이드는 고향으로 돌아가는 길이 점점 멀어지는 것을 느끼는데.인터넷 판타지 소설 홈페이지에 처음 연재되었다가 소설로 된 책으로 이 소설은 도입부에서 중원의 무림인이 느닷없이 차원의 문에 바져 판타지 세계인 그레센 대륙으로 떨어지는 설정을 통해 퓨전 스타일을 드러낸다. 

퓨전 스타일을 특히 내용에서 무림의 무술을 구사하는 주인공 이드(무림명:천화)와 그레센 대륙의 마법사의 대결 같은 부분에서 강하게 나타난다. 독자들은 이드의 무협과 마법사의 마법이 정통 무협 용어와 정통 마법 용어로 부딛쳐 겨루는 장면에 열광한다. 이 놀라운 상상력이 독자들로 하여금『이드』를『이드』이게끔 하는 고유하고 독자적인 스타일을 맛보게 했다." (Yes24 책소개글)



- 판타지 소설은 대략 서로서로 비슷한 것 같다. 뭐 무협도 서로 비슷비슷하긴 하지만 판타지는 더 정도가 심하다고나 할까. 심심풀이로 읽기엔 그래서 더 부담이 없고 재밌다. 

- 이드는 묵향과 매우 유사한 스토리 구조를 가지고 있다. 강한 무공을 가진 중국인 주인공. 여성화. 드래곤과의 인연. 판타지 세계를 평정하고 다시 다른 세계로 날아가는 것 등... 

- 천화라는 인물이 라미아라는 최강의 검을 드래곤으로부터 얻고 일라이져라는 검을 새로 얻어 여기저기서 활약을 한다는 내용이다. 아직 연재 중이며 언제 끝나게 될 지는 아무도 모른다.





Posted by 떼르미
,


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Please Enable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